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8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15일간 진행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3.06.01. 조회수 436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15일간 제282회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진행한다.

1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광순 의장의 개회사와 더불어 제282회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하고,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3년도 제2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 설명의 건을 청취했다. 또한, 성남시 정자교 붕괴사고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성남시 정자교 붕괴사고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을 의결했다. 이후, 김종환 의원, 추선미 의원, 이영경 의원의 5분 발언이 진행됐다.

박광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시에서 개최된 제13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와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대회조직위와 시 집행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성남시의 도시 역량을 확인하고 스포츠 발전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고, “우리 시에서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례나 각종 의정 정보를 시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제공하고자 ‘이로운’캐릭터를 만들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 예정된 결산 심사가 꼼꼼하고 세심하게 이루어져 내실있는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과 시 집행부 모두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제언했다.

한편 이번 제282회 정례회는 오는 2일부터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의안을 심사하고, 5일에 제2차 본회의가 열린다. 이날은 시정질문 및 답변과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이 이루어진다. 이번 정례회가 폐회하는 15일에는 제3차 본회의가 열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2023년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회 개최
이전글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 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와 정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