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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및진정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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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안내
의회의 권한중 가장 중요한 권한이며, 자치단체 또는 의회의 의사를 결정하는 권한이다.
청원의 심사처리
  청원은 시민이 시정에 관한 희망이나 개선사항을 시의회 의원의 소개를 받아 서면으로 제출하는 제도이다.
1.청원서제출-청원서에는 청원인의 성명, 주소를 기재한 후 서명날인
2.청원서수리
-청원의 불수리:재판에 간섭하거나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의회수리
3.소관위원회 회부,심사
-청원 소개의원은 소과위원회 또는 본회의의 요구가 있을때 청원의 취지설명
-본회의에 부의할 필요가 없다고 결정할때, 그 처리 결과를 의장에게 보고하고 의장은 청원인에게 통지
*본회의의결
4.본회의심사, 의결을 거쳐 채택
5.시장이 처리하여야 할 사항은 청원의견서를 첨부, 시장에게 이송
*시장의 처리
6.시장은 청원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지체없이 의회에 보고
7.의회는 처리결과를 청원인에게 통보
진정안내
진정대상 (진정·건의·탄원·호소 등)
불법, 부당한 권한행사에 의한 피해의 구제
공무원의 비위의 시정 또는 공무원에 대한 징계나 처벌의 요구
조례·규칙의 제정·개정 또는 폐지에 관한 건의
공공의 제도 또는 시설의 운영과 관련한 사항
기타 지방자치단체의 권한에 속하는 사항
진정불수리 사항
재판에 간섭하는 사항
국가원수를 모독하는 사항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진정서를 2건이상 제출하였을 때 나중에 제출한 진정서
진정인(다수인 경우에는 그 대표자)의 주소, 성명 및 진정서의 내용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
진정서 제출방법
진정인의 성명, 주소를 기재하고 서명 날인한 문서로 제출
국다수인이 공동으로 진정할 경우 처리결과의 통지를 받을 대표자를선임하여 표시
진정서에는 진정의 이유와 취지 및 요구의 주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함
접수처 : 성남시의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여수동 200)
문의전화 : (031)729-2531~7
진정서 처리
의회자체처리 : 소관 상임위원회 회부
집행기관(구청)처리 : 집행부 이동
  ※ 처리결과 민원인에게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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