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김보석 의원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283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 1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폐회
- 보궐선거로 이덕수 의장 선출>

성남시의회(의장 이덕수)는 22일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4월 17일부터 4월 22일까지 6일간 진행한 제29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22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운영 결과 보고 후 총 21건의 안건이 의결되었다. 안건처리에 앞서 이준배 의원, 성해련 의원, 박기범 의원, 김보석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에 대해 제언하였다.

한편, 이날 상정된 안건 중에서 2024년도 성남시 공유재산 관리계획 제3차 변경안, 성남시 사립유치원 폐원 관련 제도개선을 위한 촉구 결의안, 『수서 ~ 광주 복선전철』 도촌·야탑역(가칭) 기반 시설 반영 촉구 결의안, 판교 유휴부지 활용을 통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카이스트 AI 연구원 및 영재학교 설립 촉구 결의안,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가결되었고, 성남시 분당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성남시 노후계획도시 활성화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부결되었다.

이어진 의장 보궐선거는 무기명 투표로 진행됐으며 재적의원 33명 중 31명이 투표해 이덕수 의원이 19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덕수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짧은 기간이지만 선출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폐회사를 통해 “두달여가 지나면 후반기 의회가 시작된다. 남은 기간 소속된 상임위 마무리 잘하시고 후반기에도 열정적인 의정활동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끝으로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부패방지교육 실시
이전글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