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상태 의원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3.04.11. 조회수 812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4월 11일부터 4월 18일까지 8일간 제28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진행한다.

11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광순 의장의 개회사와 더불어 제28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의결하고,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3년도 제1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 설명의 건을 청취했다. 또한 강상태 의원, 조정식 의원, 박주윤 의원, 박종각 의원, 박기범 의원, 김보석 의원의 5분 발언이 진행됐다.

박광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4월 5일 분당구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피해자와 유족에게 위로를 드린다. 정자교 뿐만 아니라 탄천 교량 전체에 대한 정밀 안전검검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성남시의회를 목표로 하여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자고 말씀드린 바와 같이 행정도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며 철저한 점검과 사전 예방으로 시민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고 제언했다.

한편 이번 제281회 임시회는 오는 12일부터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일반의안을 심사하고,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운영 결과 보고와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간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초중고 학부모 회장단과의 간담회 열어-
이전글 성남시의회,‘3분 조례-강상태 의원 편’ SNS 통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