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상태 의원입니다.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1.11.17. 조회수 668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 1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강상태)에서는 11월 17일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판교 청년지원센터와 청년맞춤제작소를 직접 방문해 청년지원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현장에는 강상태 위원장을 포함한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소속 강신철, 서은경, 최미경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집행부 소속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사업 진행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쳤다.

 

강상태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위원장은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점검함으로써 사업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추진하여 청년들이 살기 좋은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현동에 위치한 판교 청년지원센터는 지난 6월 25일 준공되었으며, 1인 크리에이터, 미디어실, 쿠킹클래스, 공유주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청년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10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년맞춤제작소는 진로 및 일자리 문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발굴하여,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제268회 성남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열리며,기간 중에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및 2022년도 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37번째 ‘성남시의회 3분 조례’ SNS 통해 공개 (고병용, 이준배 의원 등 30명 ‘성남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이전글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