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4회 성남시의회(임시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 1 호
성남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7월 6일(화) 11시
장 소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265회 성남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상정된 안건
  1. 제265회 성남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1시 06분)

○위원장 박영애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4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회사무국 직원으로부터 우리 위원회 소집에 관하여 보고를 듣고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의회사무국 홍성우 주무관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사무국직원 홍성우  안녕하십니까? 위원회 담당 홍성우입니다.
  제264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소집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의회운영위원회는 성남시의회 회의 규칙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의장께서 협의 요청한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결정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임시회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박영애  수고하셨습니다.

  1. 제265회 성남시의회(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11시 07분)

○위원장 박영애  그럼 의사일정에 따라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들께서는 자리에 배부해 드린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께서 협의 요청한 제265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2021년 7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6일간이 되겠습니다.
  7월 14일 10시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7월 15일 10시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를 한 뒤,
  7월 16일 14시부터 7월 1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를 하겠습니다.
  7월 19일 10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안 승인의 건 의결 등을 끝으로 폐회하는 것으로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계획하였습니다.
  이상 말씀드린 내용은 의장께서 협의 요청한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입니다.
  위원님들께서는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제26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회기는 2021년 7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6일간으로 하고, 의사일정은 의장이 요청한 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님들, 뭐 특별하게 질의사항이나 의논드릴 이야기 있으면 마치기 전에,
  예, 김영발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발위원  이번에 265회 임시회 의사일정과는 무관한 부분인데요.
  내일 있을 시의회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이 2/4분기 관련 건으로 해서 분당구부터 9시 반에 시작을 해요. 그런데 재난문자에, 코로나 관련 건으로 해서의 문자를 받으셨겠지만 성남시가 그제 대비 어제는 두 배 가까이 늘었어요. 그리고 지금 현재 언론에서도 델타 변형 바이러스 관련 건으로 해서 이야기가 되고 있고 더욱 거리 지키기 방역수칙에 대한 부분들을 강조하고 있는 시점이니, 각각의 구청을 쪼개서 한다고 하지만 의원들과 표창 수여자들이 모였을 때에 대한 염려가 좀 되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들을 지금 일정에는 반영이 되어 있겠지만 이제 뭐라고 이야기드려야 되지요, 이것을 비대면으로 해서의 각 동에 전달을 해서 이 수여자들이 이 표창에 대한 부분들도 인지를 하지만 장소에 대한 부분들만 달리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좀 드립니다. 물론 1층 로비에 대한 공간은 각각의 회의실보다는 넓은 공간이긴 하나 차라리 그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의장단에 한번 협의를 좀 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박영애  예, 김영발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더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없으시면 방금 김영발 위원님께서 질의하신 내용은 우리 여기 운영위원회에 양당 대표님들도 계시고 또 의장님하고 다시 한번 지금 추이가 그렇게 진행되는 부분이니까 이게 이렇게 진행되기 전에 이미 결정된 일정이므로 한번 다시 의논을 해 보면서 우리 얘기가 충분히 전달되고 다시 의논하는 것으로 우리가 전달하는 것으로 일단 그렇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없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동료 위원 여러분, 오늘 우리 위원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64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12분 산회)


○출석 위원(11인)
  박영애  최미경  강현숙
  김명수  김영발  마선식
  박경희  안광림  이상호
  정봉규  정윤
○출석 전문위원
  윤채
○출석 사무국 직원
  의회사무국장  안상두
  의정팀장  최필규
  의사팀장  맹주일
  의정기록팀장  한선영
  홍보팀장  정영인
  입법지원팀장  강준호
  의사팀  홍성우
  속기사  김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