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성남시의회 의원 단체사진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효성고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3.11.03. 조회수 129
효성고등학교 학생자치법정부 학생 18명이 3일 오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시의원이 하는 일, 의사봉과 속기자판기 등 회의 진행을 위한 각종 장비 등에 대한 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보고 발언대 등의 각종 시설물과 의원석 배석 방법 및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후, 실제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와 본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안건이 처리되는 과정을 상세히 배웠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면서, 의사봉 3타의 의미와 시의원들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은 “학생자치법정부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내가 살고 있는 성남시는 어떤 과정을 거쳐 자치법규를 만들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오늘 조례가 만들어지는 절차를 보고 본회의장도 견학하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이번 효성고등학교 학생 견학을 비롯하여 성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여러 곳의 견학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학생은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홍보관 단체견학을 원하는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방문·전화 상담을 통해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3분 조례- 황금석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이전글 성남시의회,‘3분 조례- 정연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 정연화 의원,‘성남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지원 및 운용 조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