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남시의회, 홈페이지 새 단장…이용자 편의성 강화
작성자 의회사무국 작성일 2020.06.23. 조회수 73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가 22일 시민 편의성 증진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의회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기존 홈페이지는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각각 운영되어 이중으로 관리를해야 했으며, 노후화된 시스템으로 보안상 취약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이에 시의회는 ‘사용자 편의 증대’라는 방향성 아래 사용자의 화면크기에최적화된 화면비율로 보이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함으로써 이용자의 시각적 편의를 돕고 모바일과 태블릿PC 등에서도 손쉽게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한, 의안 관리 시스템을 신규도입함에 따라 제8대 후반기 의회부터는 시민들이 궁금한 의안 처리결과를 홈페이지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으며,시민들이 의정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면에시의회 SNS 콘텐츠를 배치함으로써 시민들과의 쌍방향 소통에도 더욱 힘쓸예정이다.

박문석 의장은 “성남시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하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시민들이 시의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의원들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미래그리기포럼’, 전문가초청 강연회 개최
이전글 성남시의회 제254회 제1차 정례회 폐회…2019회계연도 결산안 승인